닫기
[우리동네는 요즘] #완도군멈춤운동 #누리호안전통제계획 #무료양산대여서비스
문화 2021.07.29 07:42 이계혁
- +
키보드 단축키 안내 단축키를 통해 영상을 키보드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 안내
재생/일시중지 전환 스페이스 바
10초 이전/다음으로 이동 방향키 왼쪽/오른쪽
음량 올리기/내리기 방향키 위/아래
음소거 전환 M
SNS 공유 접기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완도군이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 지역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여름휴가철 '다 함께 잠시 멈춤 운동'에 나섭니다.

완도군은 섬 지역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여름휴가 기간 군민들을 대상으로 타 지역 방문과 외지인 만남 자제를 요청하고, 향우들의 고향 방문을 미루어 줄 것을 호소하는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군수가 직접 군민과 향우들을 대상으로 캠페인 참여를 호소하는 서한문을 보낸 데 이어, 읍면별로 대책을 세워 방역 강화에 나설 계획입니다.

---------------

목포가 친환경 선박 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납니다.

목포시와 해양수산부, 전라남도 그리고 선박해양플랜트 연구소 등 36개 기관과 기업은 '친환경 선박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산학연관 업무협약'을 맺고, 연구개발과 실증, 상용화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목포 남항에는 2025년까지 친환경 선박 클러스터가 조성되는데, 전기추진 차도선과 이동식 전원 공급 시스템 개발, 친환경 선박 혼합연료 기술개발과 실증 등 관련 연구개발 사업이 선도적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

오는 10월 누리호 발사를 앞두고 육해공 안전통제 계획이 수립됐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1개 부처와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회의를 갖고, 누리호 발사 전 고흥 나로우주센터 반경 3km 이내 내륙과 해안을 전면 통제하고 비행궤도 주변 폭 44km, 길이 95km에 대한 항공통제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과기부는 다음 달과 오는 9월 두 차례에 걸쳐 통제 훈련을 실시한 뒤 오는 10월 누리호를 발사할 계획입니다.

---------------

주민들의 폭염 예방을 위한 무료 양산 대여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광주 동구청은 구청 입구와 관내 13개 행정복지센터와 노인종합복지관 등 16곳에서 양산 무료 대여소를 운영합니다.

양산 대여 서비스는 오는 9월 말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양산을 최대 열흘 동안 빌린 뒤 반납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이계혁 사진
이계혁 기자
suciaa@ikbc.co.kr
KBC 뉴스에 제보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