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우리동네는 요즘] #어린이의회 #긴급복지지원 #담양1호
문화 2021.10.22 06:00 이계혁
- +
키보드 단축키 안내 단축키를 통해 영상을 키보드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 안내
재생/일시중지 전환 스페이스 바
10초 이전/다음으로 이동 방향키 왼쪽/오른쪽
음량 올리기/내리기 방향키 위/아래
음소거 전환 M
SNS 공유 접기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장흥군이 지방자치에 대한 인식 확산과 어린이들의 참여권 보장을 위해 모의 어린이의회를 열었습니다.

지역 초등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모의의회는 어린이들이 직접 의안을 상정하고 토론해 정책과 의사를 결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장흥군은 어린이들의 체험 확대와 참여권 보장을 위해 의회와 행정부 등을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장성군이 위기가구에 대한 긴급복지지원 기준을 연말까지 현행대로 유지합니다

장성군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을 고려해 동일한 위기 사유에 따른 재지원 제한 기간을 2년 이내에서 6개월로 줄인 '기준 한시 완화' 기간을 연말까지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올해 들어 장성군 138가구가 1억 800만 원의 긴급생계비와 의료비를 지원받았습니다.


광주 북구와 북부경찰서가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공동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북구와 북부서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업무협의회를 열고 지역 내에서 발생한 범죄 현황과 주민 민원을 바탕으로 7대 분야 32건의 안전사업을 선정했습니다.

선정 사업으로는 안심 비상벨 200개소 설치, 여성 안전 안심 스크린 248개소 추가 등의 내용이 포함됐으며 우선순위를 정해 신속 추진할 방침입니다.


담양군이 지역특화형으로 개발한 벼 품종 '담양1호'가 출원됩니다.

담양군은 지난 2016년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과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담양1호'에 대한 지역 적응시험을 마치고 내년에 국립종자원에 정식 품종 출원을 진행할 방침입니다.

담양1호는 3년 간의 실증시험을 통해 도복이나 병충해에 대한 재배 안전성을 검증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이계혁 사진
이계혁 기자
suciaa@ikbc.co.kr
슬기로운 안심여행 전남이어라 - 남도여행길잡이 Go
KBC 뉴스에 제보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