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우리동네는 요즘] #땅끝모노레일중단 #순천경찰서신청사
생활 2021.11.26 06:59 이계혁
- +
키보드 단축키 안내 단축키를 통해 영상을 키보드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 안내
재생/일시중지 전환 스페이스 바
10초 이전/다음으로 이동 방향키 왼쪽/오른쪽
음량 올리기/내리기 방향키 위/아래
음소거 전환 M
SNS 공유 접기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해남 대표 관광명소인 땅끝모노레일 운행이 내년 상반기까지 중단됩니다.

해남군은 지난 2005년 개통 이후 지속적인 운행으로 레일이 노후화됐다는 진단에 따라 내년 상반기까지 레일 교체와 승강장 보완 등 시설 정비에 나설 예정입니다.

관광객 증가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현재 20인승인 운행 차량도 30인승으로 교체할 방침입니다.


심각한 건물 노후화로 민원인들의 불편이 지속돼 온 순천경찰서가 신청사 건립을 마쳤습니다.

순천경찰서는 기존 경찰서가 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현대적이고 개방적인 설계를 반영해 2년 전부터 사업비 400억 원을 들여 현 청사 자리에신청사를 짓고 25일 개청식을 열었습니다.

이번에 건립된 신청사는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에 본관동과 민원동 등 모두 4개 동을 갖추고 있습니다.


곡성군에서 열린 특례군협의회에서 소멸위기 지자체를 대상으로 정부 우선 지원 제도가 시행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곡성과 구례군 등 인구 3만 명 미만인 전국 24개 군 단위 지방자치단체들의 모임인 특례군협의회가 행안부의 89개 인구감소지역 지정과 관련해 특례군 24곳에 행·재정적 지원을 우선 실시해달라는 건의문을 의결했습니다.

특례군협의회는 지역 균형 발전과 인구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특례군의 법제화와 국회에 발의 중인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 제정도 함께 촉구하기로 했습니다.


장성군과 군민들이 올해 장성군의 우수 정책을 함께 선정합니다.

장성군은 각 부서별로 추천한 시책과 사업 36건 가운데 기여도와 체감도 등을 평가해 15개 사업을 압축한 뒤 온라인과 오프라인 투표를 통해 우수정책 베스트 10을 선정합니다.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투표는 장성군 누리집과 11개 행정복지센터에서 동시에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이계혁 사진
이계혁 기자
suciaa@ikbc.co.kr
슬기로운 안심여행 전남이어라 - 남도여행길잡이 Go
KBC 뉴스에 제보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