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이 보인다

도전정신과 노력으로 성공하신 농부 부모님을 소개합니다(전라도 나주 만감류 재배)

윤정권
등록일 2019-12-17 13:55:50 | 조회수 343

전남 나주시에서 만감류(한라봉, 레드향, 천혜향, 으뜸향)을 비닐하우스에서 재배 하고 계시는 부모님과 다니던 회사와 사업을 접고 현재 3년째 귀농하여 신품종 한라봉 및 천혜향을 재배하는 저는(장남) 아버지의 무릎수술(인공관절 치환술)로 아버지의 4000평되는 비닐하우스도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제가 맡게 되었습니다.

16년째 한라봉을 재배 하고 계시는 부모님의 농업 철학 및 새로운 품종에 대한 연구 및 노력 도전 의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라봉이 제주도에서 재배되고 제주도 특산물로만 인식 하시는데 제주 지역 다음으로 전남 나주 지역이 전국에서 두 번 째 규모(60여 농가)로 한라봉 을 재배 하고 있습니다.

맨 처음 한라봉 을 재배 할 적에는 나주에서 무슨 한라봉 이냐고 사람들이 전부 안될 거라고 부정적인 견해가 많았지만

부모님의 노력으로 지금은 전국 각지에서 알아주는 품질 및 당도로 개인 직거래(80%)와 광주전남 지역 로컬푸드(8곳)에서 나머지 20%정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라봉은 본래 후숙 과일이지만 아버지 고집으로 나무에서 완숙(당도14~18브릭스) 하여 익은 과일만 선별적으로 따서 판매하다보니 일손 및 노력이 다른 재배 농가에 비해 훨씬 많이 들고 그런 고집 때문에 최고의 한라봉을 재배 하게 됐습니다.

친환경적인 시설 및 GAP(농산물우수관리)인증을 받아 한라봉을 재배 하여 안심 먹거리로 판매하게 되었고 소비자에게도 좋은 품질에 한라봉을 제공 할수 있는 것 같습니다.제주도가 아닌 전남 내륙 지역에서 재배하다보니 신기하게 생각하여 어린아이(유치원등) 단체 견학도 간간이 있고 직접 방문하여 사가시는 소비자분들도 많습니다. 10여년동안 고정적인 고객만 3000여명이 되십니다.나중에는 한라봉 및 레드향,천혜향등의 묘목을 1년 단위 분양 및 다채로운 체험 활동등도 계획 중이며, 저 또한 한라봉과 천혜향을 키우기 시작한지 3년이 지났습니다.

현재 다른 시설하우스에는 제주도와 다른 품종의 레드향 및 으뜸향도 재배하고 있습니다.올해 3년만에 레드향 및 천혜향, 으뜸향은 첫 수확으로 다채로운 만감류를 생산하게 되어 부모님도 굉장희 기뻐하시고 계십니다. 앞으로는 아버지의 수술 및 고령화로 인해 제가 도맡아 하게 되어 부담이 크지만 아버지의 고집과 철학, 바른먹거리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글이 채택되어 방송이 된다면 제주도에 가보지 않고도 한라봉 및 레드향,천혜향, 으뜸향을 재배 하는걸 육지분들도 가까에서 볼수 있을 것이고 나주에 있는 품질 좋은 한라봉 및 레드향,천혜향, 으뜸향을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2019년12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만감류(한라봉 및 레드향,천혜향, 으뜸향)을 수확할 예정입니다.

연락처 010-3626-7565(자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