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령에 의하여 ㈜광주방송 (이하 "회사"라 칭함)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칭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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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
(3) 가입 : 회사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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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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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이용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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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회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이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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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7)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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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7.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 수정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은 회원가입이후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의사가 없는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ID를 부여합니다.
(2) 회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확인필요)
(3) 회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회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④ 서비스 회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4) 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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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사용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 된 회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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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관리 : 회원은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 정보 관리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수신 되는 정보 중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변경/조정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호 : 회원의 개인정보는 오직 본인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에게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안 되며, 작업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하고, 웹 브라우저의 창을 닫아야 합니다.
(3) 회원이 이 약관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이 약관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 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원이 회사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out)해야 하며, 로그아웃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회원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의 이용시간 중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의 관리 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홈페이지에 서비스 중지사유 및 일시를 공지한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공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데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공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는 제 2 항에 의거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공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회사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7)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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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시행일 : 본 약관은 2008년 10월 06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