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시스템 박살 내자" 의사 커뮤니티 글..정부 수사의뢰

등록일자 2024-03-22 14:16:18
▲의료공백이 이어지는 대학병원

한 온라인 의사 커뮤니티에 "대한민국 의료시스템을 박살 내자"는 글이 올라와 정부가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22일 의사·의대생 온라인 커뮤니티인 '메디스태프'에 올라온 글과 관련, 업무방해 혐의로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앞서 전날 메디스태프에는 '대한민국 의료시스템을 박살 내자'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습니다.

해당 글의 작성자는 "답은 간단하다. 그냥 누우면 된다"며 "총선 이후에도 흩어지지 않고 계속 누워서 대한민국 의료 시스템에 비가역적인 막대한 손상을 입혀야 한다"고 적었습니다.

이어 "언젠가 무너졌을 시스템, 지금 박살 내서 앞으로 대한민국 의료를 정상화하는 것이 의학도로서 지녀야 할 책임"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지난달 19일에도 해당 커뮤니티에는 '병원 나오는 전공의들 필독'이라는 제목으로 "병원 자료를 삭제하고 로그인을 할 수 없도록 비밀번호를 바꾸라"는 글이 올라와 복지부가 수사를 의뢰한 바 있습니다.

경찰은 메디스태프 본사를 두 차례 압수수색하고 지난 7일 해당 게시글 작성자를 업무방해 혐의로 입건했습니다.

메디스태프 최고기술책임자와 직원 등에 대해선 출국금지 조치가 내려진 상태입니다.

#사건사고 #의대증원 #의사 #커뮤니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