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안보리에 '가자 즉각휴전' 결의안 제출

등록일자 2024-03-21 22:03:05
▲ 미국, 유엔 안보리에 '가자 즉각휴전 촉구' 결의안 제출 사진 : 연합뉴스 

미국이 가자지구 전쟁의 즉각 휴전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유엔 안전보장이사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이 이스라엘의 자기 방어권을 들어 가자지구 내 군사작전을 지지하던 그간 입장에서 벗어난 초강수여서 실제 휴전을 끌어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AFP 통신은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부 장관은 20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억류된 인질의 석방과 연계된 즉각적 휴전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안보리에 제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우리는 결의안을 제출했고 이는 지금 안보리 앞에 있다"며 "우리는 각국이 이를 지지하기를 매우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전쟁을 해결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사우디를 방문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미국 정부의 민간인 보호 요청을 쉽게 받아들이지 않는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거센 비판한 바 있습니다.

휴전에 대한 강제조치로 이어질 수도 있는 이번 안보리 결의안은 이스라엘을 향한 바이든 행정부의 한층 더 강력한 압박입니다.

#미국 #이스라엘 #가자지구 #안보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