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축구대표팀 내분 논란에 공개 사과.."죄송할 뿐"

등록일자 2024-02-14 20:49:49
▲엄살 축구 항의하는 이강인 사진 : 연합뉴스

한국 축구대표팀 내분 논란의 당사자로 지목된 파리 생제르망의 이강인이 공개 사과했습니다.

이강인은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아시안컵 4강전을 앞두고 손흥민 형과 언쟁을 벌였다는 기사가 보도됐다"며 "언제나 저희 대표팀을 응원해 주시는 축구 팬들께 큰 실망을 끼쳐드렸다. 정말 죄송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제가 앞장서서 형들의 말을 잘 따랐어야 했는데, 축구 팬들에게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리게 돼 죄송스러울 뿐"이라며 "저에게 실망하셨을 많은 분께 사과드린다"고 썼습니다.

그러면서 "축구 팬들께서 저에게 보내주시는 관심과 기대를 잘 알고 있다. 앞으로는 형들을 도와서 보다 더 좋은 선수, 보더 더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 이강인 인스타그램 캡처

앞서 이강인이 요르단전 바로 전날 저녁 식사시간 대표팀 주장 손흥민과 물리적 충돌을 빚은 사실이 이날 영국 언론 더선을 통해 최초 보도됐습니다.

연합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이강인은 설영우(울산), 정우영(슈투트가르트) 등과 저녁 식사를 일찍 마친 후 시끌벅적하게 탁구를 치다가 주장 손흥민의 제지를 받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격분한 손흥민이 멱살을 잡자 이강인은 주먹질로 맞대응했습니다.

다른 선수들이 둘을 떼놓는 과정에서 손흥민의 손가락이 탈구됐습니다.

이후 고참급 선수들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을 찾아가 요르단전에 이강인을 제외해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요청에도 클린스만 감독은 대표팀 공격의 핵으로 자리 잡은 이강인을 제외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출전시켰습니다.

이에 클린스만 감독을 향해 '전술 부재'에 따른 비판에 이어, 선수단 관리도 제대로 못 했다는 비난까지 쏟아지고 있습니다.

사퇴든 경질이든, 한국 축구와 클린스만 감독의 결별은 피할 수 없어진 분위기입니다.

축구협회는 클린스만호의 카타르 아시안컵 성과를 평가하는 전력강화위원회를 15일 엽니다.

정몽규 회장 등 축구협회 집행부는 전력강화위원회의 평가를 참고해 클린스만 감독의 거취를 최종적으로 결정합니다.

#손흥민 #이강인 #클린스만 #축구

댓글

(5)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김태경
    김태경 2024-02-15 14:22:57
    이강인 정말 밤새워 응원하고 좋아했는데, ㄱㅅㄲ 네
    야이 ㅆㅅㄲ 야 어디가서 고 유상철 감독 이름도 꺼내지 마라.
    하늘에서도 너의 사까지는 싫어하실꺼다.
    팔십이세 이신 우리 어머니마저도 이강인 ㄱㅅㄲ 란 말을 성토하시는걸 보고 정말 놀랬다
  • 조성훈
    조성훈 2024-02-15 01:11:54
    내가 축구차는 인간들 혐오하고 싫어하는 이유는 일단 싸가지가 좃나 없고 말로 안되면 일단 주먹질부터 한다는거!남의 사정은 절대로 봐주지 않는다는거!이쁜 여자만 보면 눈까리 뒤집혀서 발정난 개새끼가 되어서 좃나 껄떡 된다는거!여자가 싫다고 하면 술 쳐먹고 와서 욕하고 개지랄 한다는거!!
    개병대 개새끼들이나 똑같다!! 저런 새끼는 돈 있지 사회에서 알아준답시고 더 개지랄을 할꺼 뻔하다!! 도저히 이해가 안간다! 저런인간이 어디가 좋은지!!
  • 박정호
    박정호 2024-02-14 22:40:54
    너가나중에 주장이되바라, 그럼 알거야.
    실력전에 인성이 되야지. 실력도되는진
    모르겟지만,
  • 윤인찬
    윤인찬 2024-02-14 22:14:38
    스포츠 선수는 실력이 우선이지만, 인성과 노력이 않되는 선수들은 국대 선발 빼라 ~😡 (( 싸가지 세끼들 단체 생활에 필요없다 )) ~ ~ 쓰레기같은 세끼 = 방송에서띄어주니까 잘란줄 알고
  • 심단보
    심단보 2024-02-14 21:53:29
    이강인!! 좀 유명해졌다고 싸가지 없는 행동하는구만.. 원래 인성이 그런거 아냐..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