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가상자산 논란에 "라면만 먹어요?..핵심은 '위선'"[박영환의 시사1번지]

등록일자 2023-05-10 17:11:46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가상자산 보유 논란과 관련해 핵심은 '위선'이고 나흘 만에 사과한 것은 이해할 수 없는 행태란 비판이 커지고 있습니다.

장윤선 정치전문기자는 오늘(10일) KBC라디오 '박영환의 시사1번지'에 출연해 "'위선' 그러니까 뭐 라면만 먹는다, 구멍 난 신발 신고 다닌다, 너무 어려워서 파스타 이름도 모른다는 얘기를 했다. 그러면서 청년 정치인 어려우니까 후원금 많이 보내달라고 해서 1등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장 기자는 "정말 힘들고 어렵고 가난한 청년들이 (김 의원에게) 많이 후원했을 것이다. 그런데 정작 본인은 이렇게 고위 공직자 재산 신고 비고란에 얼마든지 써서 공개할 수 있는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제도의 허점을 활용해 공개하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이것을 보고 과연 지지자들이 어떤 생각을 할까. 정치가 이래서는 곤란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꼬집었습니다.

장 기자는 "그런 차원에서 선배 정치인들이 김 의원을 향해 꼬집는 것이고 나흘 만에 사과를 했다는 것도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는 태도다. 고위 공직자는 이런 잘못이 있으면 즉각적으로 국민들께 사과해야 되는데 그런 사과조차 게을리 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아울러 "다행히 민주당은 조만간 의총이 있을 예정인데 의총장에서 이 문제와 관련해 상당한 성토대회가 있을 것으로 보이고 중요한 포인트는 과연 김 의원만 이랬겠냐는 의혹이 생기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전수조사를 해서 투자한 사람들 싹 다 누구인지 그리고 관련해서 입법을 통해 공개해야 한다. 투명하게 비트코인 할 수도 있고 주식도 할 수 있고 부동산 투자도 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고위 공직자의 투명한 재산 공개에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댓글

(4)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신바람최박사
    신바람최박사 2023-05-28 10:01:40
    난독증 환자들 왜케많냐? 김남국 재산이 애초에 10억이다. 10억 자산가가 라면 까르보나라 운운하며 빈곤포르노 팔아가며 1억 모으기도 힘든 젊은이들에게 정치자금 구걸 한 것도 웃기는데 뒤로 60억대 코인투자를 하고 있었다면 정치자금 후원한 사람 입장에선 받아들이기가 쉽지 않다.
  • 순이
    순이 2023-05-20 10:53:15
    뭐가 위선인가? 평소에 아껴서 돈번걸로 투자하는게 위선인가?? 민주당인데 돈이 많은게 위선인가? 위선 뜻은 알고 쓰나??
  • 박용웅
    박용웅 2023-05-10 20:21:32
    저런 위선자가 어떻게 국개가되었나요?
  • 최연상
    최연상 2023-05-10 18:40:05
    김남국의원이 돈이 많아서 코인에 투자했다면 불법만 없다면 아무런 문제가 되지않는다고 본다. 절은시절에 돈모으려고
    끼니를 라면으로 때우고 절약해서 돈모은게 죄가되면 않되지만 불법,편법으로 부를 축적했다면 사과하고 반성하고 사퇴하면됩니다.그렇지 안으면 젊은사람이 돈번게 죄는 되지않으니 문제될게 없다고봅니다

추천 기사